빅브라더 시스템

홍콩 정부는 COVID-19 방역 정책으로 모든 업장에 고유 QR코드를 부여하고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LeaveHomeSafe (중국어: 安心出行) 앱 등을 사용하여 방문 기록을 저장토록 하고 있다. 또한 2021년 2월 18일부터는 업장 책임자들에게 LeaveHomeSafe 앱을 이용하지 않는 방문 고객들의 이름, 전화번호, 및 입장 시간을 기록하고 한달간 보관토록 의무화하였다.

주말 나들이

주말을 맞아 North Point 의 스포츠 센터인 Java Road Sports Centre를 방문하면서 LeaveHomeSafe 앱을 처음 사용해 보았다.

입구 주변에 Java Road Sports Centre QR 코드를 붙여 놓아 쉽게 스캔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LeaveHomeSafe – Java Road Sports Centre QR Code

입구에는 경비원 두명이 QR 코드를 스캔하지 않는 방문자들에게 이름, 전화번호, 날짜, 시간을 적도록 하였다. 경비원들은 5분 정도 후에 확인 전화를 하였지만 통화를 하지 않고 바로 끊은 것으로 미루어 보아 단순 로그 추출용으로 전화를 건 것으로 추측된다.

Java Road Sports Centre

어제 홍콩 방역 자문 David Hui 박사 COVID-19 백신이 SARS-CoV-2 감염 막지 못한다고 그랬는데, 새해에는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바이러스에 저항할 수 있도록 백신 뿐만 아니라 동양의학 CBD 등 자유로운 의료 선택권을 얻게 되길 바란다.

Java Road Sports Centre 태권도 수업
2 thoughts on “홍콩 LeaveHomeSafe 앱을 사용한 주말 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