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감염 판정을 받은 후 별다른 증상이 없어 입원 치료도 받지 않고 자연적으로 회복한 안과의사 출신 미 공화당 Rand Paul 상원 의원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지 않겠다고 선언하였다. 그러면서 그는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 회복된 사람들이 줄줄이 사망하거나 줄줄이 아프거나 줄줄이 입원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자신의 백신 접종 거부 입장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1년 1월 26일 미 정부 기관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는 코로나19 감염 후 회복된 사람들의 95% 이상이 최소 8개월 동안 면역력이 지속되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는 코로나19 감염 후 회복해도 면역력이 얼마나 오래갈지 모르기 때문에 백신을 접종하라고 권장하고 있는 상태이다.
Rand Paul 미 공화당 상원 의원은 지난해 2020년 3월 코로나19에서 회복된 이래 줄곧 자연 면역력으로 충분하다며 백신을 거부해왔다. 또한 그는 SARS-CoV-2 바이러스가 유전자 편집 기술을 사용하여 인공적으로 만든 바이러스라고 의심하는 사람 가운데 한 명이다.
그러나 Rand Paul 미 공화당 상원 의원은 백신 접종을 권하고 있는 주류 세력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으며 대중으로부터 이기적인 자유주의자라는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틀전 가수 Richard Marx 는 Rand Paul 의원에게 주먹질을 했다가 체포당한 일반인 Rene Boucher 에게 감사한다는 트윗을 하는 등 대중에게 폭력을 선동하는 트윗을 날렸다. 또한 오늘 2021년 5월 25일에는 Rand Paul 미 공화당 상원 의원의 집으로 백색 가루가 든 우편물이 배달되기도 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