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나고 자란 스타가수 용조아(容祖兒, Joey Yung)가 그녀의 인스타그램에 그녀가 목에 침술을 받는 사진을 올리며 팬들에게 근황을 물어 동양의학이 주목받고 있다.

홍콩은 등록된 한의사가 10,437명으로 14,290명인 일반의사 수에 못지 않아 동양의학에 대한 관심과 믿음이 큰 국제 도시이다. 하지만 COVID-19 사태로 홍콩에서 동양의학이 사이비 취급을 받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서양의학인 COVID19 백신이 SARS-CoV-2 바이러스 감염을 막아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알려지고 접종 후 사망자 등 부작용이 속출하자 동양의학이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접종되고 있는 모든 COVID19 백신은 SARS-CoV-2 바이러스 감염을 막지 못하며, 단지 호흡기 등 관련 염증을 완화시키며 치사율을 낮추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한민국 과학자들은 동양의학으로 SARS-CoV-2 바이러스를 무력화하고 COVID19 증상 중 높은 치사율에 기여하는 사이토카인 스톰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발표하여 희망을 주고 있다.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