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트램 (향항전차, 香港電車)는 1904년 개통되어 한 세기가 넘도록 홍콩 섬 북쪽 지역을 동서로 왕복하며 운행하고 있는 노면전차 서비스이다. 홍콩 트램은 주요 관광 명소인 셩완-센트럴, 완차이, 해피밸리, 코즈웨이베이, 노스포인트 등 도심을 관통하여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홍콩 섬에서 가장 저렴한 교통수단인 홍콩 트램은 전차 앞뒤 양쪽 바닥에 “땡땡” 벨을 울릴 수 있는 조그마한 페달이 설치되어 있어 현지인들이 ‘딩딩차’ 혹은 ‘땡땡차’라고 부르기도 한다.

홍콩 트램은 세계적인 관광 명소라 이를 마케팅에 사용하고자 하는 회사들도 많다. 홍콩 트램 광고는 트램 차체 광고와 주요 트램 정류소 벽면 광고 두 종류가 서비스 되고 있다.

홍콩 트램 차체 광고 문의

홍콩 트램 차체 광고를 원하는 업체는 JCDecaux Cityscape 라는 회사에서 독점 관리하고 있으니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이메일:info@jcdecaux-cityscape.hk, 전화번호 +852 2535 0600)

홍콩 트램 차체 광고 요금은 2021년 기준 최소 HK$88,000 (약 천이백만원)이며 이는 광고 설치 철거 수정 등 제반 비용뿐만 아니라 에이전시 수수료 10% 를 포함하지 않은 금액이다. 더우기 3월부터 5월, 9월부터 12월까지의 할증기간에는 15% 추가된다. 홍콩 트램 차체가 신형인 경우에는 광고 요금이 최소금액이 HK$96,000 (약 천사백만원)에 이른다.

홍콩 트램 차체 광고에는 종교적인 인물이나 정치적인 인물의 광고는 받지 않는 등 약관이 까다로우니 자세한 내용을 알고자 하면 아래 JCDeacux Cityscape의 공식 홍보물 PDF 화일을 참고하면 된다.

홍콩 트램 정류소 광고 문의

홍콩 트램 정류소 광고를 원하는 업체는 Cody Outdoor International (Hong Kong) Limited 라는 회사에서 독점 관리하고 있으니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이메일:info@cody.com.hk, 전화번호 +852 2235 3900)

출처: 개굴너굴의 홍콩이야기 G&N in Hong K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