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Kowloon City 법원이 무허가 환전 서비스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에게 HK$40,000 (한화 약 6백만원) 벌금형을 내렸다고 당국이 보도하였다.
출처: Woman convicted of operating money service online without licence
홍콩 관세청은 지난 2022년 6월부터 라이센스(면허) 없이 SNS 를 통하여 무허가로 달러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의 조사에 착수하였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정밀 조사 후에 이 사람이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개인 계좌를 사용한 것을 발견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홍콩 관세청은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지원 방지를 위한 법안(Anti-Money Laundering and Counter-Terrorist Financing Ordinance)에 따라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먼저 라이센스(면허)를 발급 받아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또한 홍콩 관세청은 이를 위반하는 경우에는 최대 HK$1,000,000 벌금형과 2년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한편 홍콩 관세청은 대중에게 환전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정부로부터 라이센스(면허)를 획득한 합법 등록 환전소에서 환전 서비스를 받을 것을 강조하였다.
홍콩 라이센스(면허) 외국 환전 서비스 회사 리스트 링크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