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4일 데일리홍콩] 네이버 카페 《포에버홍콩》아이디 kdsejrtns 님이 IFC몰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방향제가 무슨 향인지 묻는 글을 올려서 궁금하던 차에 취재에 나섰다.
![Q&A> [기타] ifc몰 화장실 방향제는 무슨 향 일까요?
kdserjrtns 열심멤버 2023.03.25
어디선가 맡아본 냄새 같아 익숙한데 냄새가 좋네요
똑같은 향으로 화장실에 사용하고 싶은데 알고계신분 있으신가요?](https://i0.wp.com/dailyhongkong.com/wp-content/uploads/2023/04/Screenshot-2023-04-04-090021.jpg?resize=780%2C666&ssl=1)
데일리홍콩은 홍콩 IFC 몰 공식 웹사이트 Contact us 페이지로 들어가 화장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향제가 무슨 향인지, 어떤 제품인지 질문하는 글을 작성하여 전송하였다.
데일리홍콩의 질문에 홍콩 IFC 몰 고객서비스 직원 Peggy Leung씨는 건물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향제가 SentAir 라는 미국 회사에서 공급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미국인 Brian Edwards 가 이끌고 있는 홍콩 센트에어(SentAir)는 소규모 점포부터 대형 경기장 건물까지 아우르는 인테리어 향수 전문 컨설팅 공급 업체이다.

한편 홍콩은 “향기나는 항구”라는 이름에 걸맞게 향을 많이 쓰는 도시이다. 사람들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향수를 많이 써서 도심에서 걷다 보면 바다 비린내를 맡을 새가 없다.
또한 홍콩에서 어느 정도 클라스가 있는 빌딩은 예술 작품 전시 뿐만 아니라 호텔처럼 배경 음악 방송과 방향제를 사용하여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