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9일 데일리홍콩] 대한민국 상장 인터넷 서비스 기업인 카카오(KRX: 035720)의 블로그 서비스 플랫폼 티스토리가 지난 15일 발생한 데이터 센터 사고로 인하여 현재까지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고 있다.

참고: 다음 티스토리 카카오 서비스 먹통으로 데일리홍콩 블로그 영향 받아

카카오 측은 사고 발생 30시간 만에 티스토리 홈페이지 접속과 사용자들의 블로그 접속을 복구하였으나 동영상 첨부 등에서 오류가 지속되고 있다.

또한 모든 티스토리 사용자들의 블로그 화면이 기본값 모바일웹 화면으로 일괄 노출되고 있어 각자가 지정한 Google 애드센스 광고와 SEO 메타 작업이 사라지는 등의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

차트의신-2022-10-18-23:09 카카오 터지고 나서 티스토리 복구 됐는데 수익 뚝 끊김
카카오 터지고 나서 티스토리 복구 됐는데 수익 뚝 끊겼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피해를 입은 상황인데 카카오 서버 터지면서 그 동안 작성했던 글들에 대한 구글 누락도 있는 듯 보여집니다.
정말 답답한 심정이네요..
티스토리 이대로 이렇게 운영하는게 맞을까요. 티스토리에서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지켜주는 정책을 만들어주는게 우선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많은 이탈이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카카오 티스토리 서비스 장애로 애드센스 수익 격감한 사용자 후기

한편 한 티스토리 유저는 카카오가 사고 난 김에 블로그 서비스를 구조 조정하여 워드프레스 닷컴 처럼 광고 수익을 공유하고 서비스를 유료화하는 사업 모델로 구조 조정하려는 것이 아닌가 의혹을 제기하였다.

카카오 티스토리가 사용자들의 블로그를 복구하였지만 원활한 글쓰기에 제약을 두었고 사용자들의 광고 게시 기능에 제약을 두었기 때문이다.

데일리홍콩 Google 뉴스 ☆ 공유하기 | 이메일 구독 신청 부탁 드립니다 🙏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