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6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무역관에서 글로벌 연구 기관인 Euromonitor의 전문가 연구 보고를 바탕으로 2021년 10대 글로벌 소비 동향에 따른 홍콩 소비시장 동향을 발표하였다. (2부 링크)

  1. 코로나19 이후로 반항적인 행위 (Restless and Rebellious)
  2. 세계 경제 변화에 따라 변하는 소비심리 (Shaken and Stirred)
  3. 더욱 꼼꼼하게 계획적으로 소비한다 (Thoughtful Thrifters)
  4. 안전과 위생이 우선이다 (Safety Obsessed)
  5.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통합 (“Phygital” Reality)
  6. 편리함을 추구한다(Craving Convenience)
  7. 원격근무의 일상화(Workplaces in New Spaces)
  8. 집 안에서의 시간 활용 증대(Playing with Time)
  9. 야외활동 횟수의 증가(Outdoor Oasis)
  10. 더 나은 미래를 생각한다(Build Back Better)

홍콩 무역관은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는 대한민국 기업들에게 10대 글로벌 소비 동향에 따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해외 시장을 개척하도록 조언했다. 집 안에 있어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즉시 구매 가능하며 배달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편리성에 최적화된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의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재택근무의 일상화로 장시간 집 안에 있는 소비자를 위한 24시간 옴니채널 고객서비스의 필요성을 역설하면서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또한 홍콩 무역관 Ivy Szeto 은 미래에는 소비자들의 생활의 질과 사회의 미래를 개선할 수 있는 제품과 브랜드가 선호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One thought on “KOTRA 홍콩무역관, 전세계 소비 트렌드에 따른 홍콩 소비시장 동향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