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데일리홍콩) 김한국 기자 = 홍콩한국국제학교(Korean International School, KIS)가 교내 시설 운영을 총괄할 ‘Senior Facility Officer(시설관리 선임 책임자)’를 채용한다.
홍콩 구인/구직 사이트 JobsDB에 게시된 채용 공고에 따르면 이번 홍콩한국국제학교가 모집하는 직무는 학교 시설의 유지·보수·안전 관리 전반을 총괄하는 핵심 행정 직책이다.
이번 채용 직무의 주요 업무는 ▲학교 시설 일상 운영 감독 ▲정기 안전 점검 및 유지보수 관리 ▲홍콩 관련 법규 및 보건·안전 기준 준수 ▲비상 대응 매뉴얼 수립 ▲시설 인력 관리 및 외부 계약업체 조율 ▲예산 관리 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시설관리(Facilities Management), 경영학 또는 관련 분야 학사 학위 소지자로, 관련 경력 5년 이상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교육기관 근무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영어 및 중국어(광둥어·보통화) 구사 능력이 선호 조건으로 명시됐다.
또한 학교 측은 구인광고에서 “경력이 다소 부족한 지원자의 경우 Facility Officer 직급으로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혀, 경력 수준에 따라 직급을 조정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복지 혜택으로는 경쟁력 있는 보상 패키지와 전문성 개발 기회, 국제적 환경에서의 근무 경험 등이 제시됐다.
학교 측은 이 직무가 “학생과 교직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는 역할”이라고 밝혔다.
(JobsDB 출처: Senior Facility Officer)
홍콩 섬 동쪽 사이완호(Sai Wan Ho)에 위치한 홍콩한국국제학교는 800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30개국 이상 국적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는 사립 독립학교이다.
학교는 홍콩 현지 교민들을 위한 한글 커리큘럼과 함께 영어권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영국식 학제를 기반으로 한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데일리홍콩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