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경찰 당국이 오늘 밤 할로윈 축제를 맞아 Lan Kwai Fong 지역에 25000명 이상 몰릴 것이라고 추산하면서 오후 2시부터 교통 통제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이 통제되는 곳은 Lan Kwai Fong 지역 D’Aguilar 거리, Wyndham 거리, Wellington 거리, Stanley 거리, Queen’s Road Central 이며 인파가 증가하는 대로 추가 통제될 예정이다.
또한 홍콩 경찰은 Lan Kwai Fong 지역에 50대의 CCTV 설치와 함께 사상 처음 이미지 분석으로 인원 밀집도를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인파 계수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홍콩 경찰은 실시간으로 감시되는 교통 상황과 인파 계수 시스템을 사용하여 압사 사고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입장이다.

홍콩 Lan Kwai Fong 지역은 과거 1993년 1월 1일 수천명의 인파가 몰려 21명이 압사로 사망하고 62명이 부상을 입은 사고가 발생한 일이 있었다.
중심가인 D’Aguilar 거리의 가파른 언덕길을 달려 내려가다 쏟아진 맥주와 파티 거품이 묻은 자갈길에서 미끄러진 것이 시발점이었다.
이어 Lan Kwai Fong 지역 골목 골목에서 수천명이 중심가로 계속 몰리는 바람에 대부분 10대와 20대였던 파티 참석자들이 겹겹히 쌓여갔다.

홍콩 경찰은 이후 Lan Kwai Fong 지역에서 인파가 몰리면 진입로를 차단하여 신규 유입을 막는 등 교통 통제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홍콩 경찰은 법 위반을 피하기 위해 가짜 총기나 공격적인 무기를 의상으로 가져오는 것을 삼가하라고 할로윈 파티 참석자들에게 조언했다.
데일리홍콩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