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9일 데일리홍콩] 개업한지 2일 만에 홍콩 경찰과 국가안전법 요원의 불시 검열을 받아 화제가 된 아동복 업체 Chickeeduck 의 Tsuen Wan 지점에 시민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아동복 업체 Chickeeduck 은 정치인 출마를 공언한 주소룡(周小龍, Herbert Chow Siu Lung)씨가 100% 소유하고 있는 업체이다. 그는 홍콩 민주화 운동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정치인이다. 그는 아동복 업체 Chickeeduck 의 웹사이트와 오프라인 상점을 통해 아동복 뿐만 아니라 민주화 운동을 기념하는 물건들도 판매하고 있다.

데일리홍콩은 5월 9일 Tsuen Wan 지역 15 Heung Shing Street 의 Chickeeduck 신규지점을 방문하였다.

데일리홍콩 기자의 눈에 맞닿은 Tsuen Wan 지하철 출구 풍경은 유명 정치인 양국웅(梁國雄)씨 등 정치범의 석방을 요구하는 플래카드와 활동가들의 모습이어서 기자는 대강 이쪽 동네 성격을 짐작할 수 있었다.

Tsuen Wan 지역의 새로운 Chickeeduck 매장의 주소인 15 Heung Shing Street 은 골목 입구부터 마치 성지 순례라도 하려는 것처럼 홍콩인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고 있었다.

신규 Chickeeduck 매장의 입구가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과 기념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과 얽혀 인산 인해로 북적였다.

불시 검열 사건 3일째인 주소룡(周小龍, Herbert Chow Siu Lung)씨의 Tsuen Wan 지역 Chickeeduck 매장은 홍콩 시민들의 인스타 샷 장소가 된 듯 모습이었다.

한편, 2021년 3월 21일 홍콩 민주화 운동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정치인 가운데 한 명인 류가문(劉珈汶) 의원은 “홍콩인은 죽지 않을 것”이며 ‘저항’은 어떤 식으로든 계속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한국

Hello nice to meet you. I am Jason Kim who is practicing journalism from Daily Hong Kong, an online news advertisement portal based in Hong Kong.

Join the Conversation

1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